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여성도 여성혐오를 한다.

페미니즘

by Cherry Pepper 2019. 5. 5. 03:15

본문

여성은 여성 혐오를 하지 않는다. 이 말에는 무수한 여성이 하는 여성 혐오를 가린다고 생각한다.  특히 기성 여성이나 결혼하는 여성에 대한 거부적 태도들을  페미니스트로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 , 여성주의에 대해서 거부하는 여성들을 인터넷 하다가 자주 보게 된 후부터 여성도 여성을 혐오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.  

 

나도 돌이켜 보면 무의식적으로 내제 돼있었던 여성 혐오 이는 다른 차별과 더불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여성의 여성 혐오는  다른 혐오들과 결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았다. 예를 들면 ' 자궁이 없으면 부역자 '라던지 지금 현재 기자가 쓴 제대로 정보가 검증되지도 않은 기사로 인해 불겨진 여초 커뮤니티에서의 '연호는 일제의 잔재이다 그러므로 사나는 잘못됐다'라는 악플들 등. 여성에 대한 여성의 증오는 질병 혐오 , 제노 포브 (인종차별)과 같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. 

 

거기다가 페미니즘을 한다는 사람들이 갑자기 성 소수자를 혐오하고 (특히 여성으로 성전환한 사람들을 주로 혐오했다.)   이에 대한 반박을 하면 '너는 가부장제 부역자'라고 하는 등 이러한 일들은 과연 페미니스트, 페미니즘이라는 이름으로 어떤 도움을 주나?  나는 페미니즘이란 여성문제뿐 아니라 다른 혐오들도 연대해서 해결하는 것이라고 배웠기 때문에 많이 의아하다.  우리는 이런 혐오에서 벗어나 연대해야 한다. 

 

관련글 더보기